모바일 시장에서 섹시해지고 싶던 MS의 시도는 실패했다. MS는 KIN의 후속모델을 선보이지 않기로 결정했고, 유럽 발매 분을 파기할 것이다. 대신에 MS는 KIN을 현재 Windows 7 Phone 팀에 통합하기로 했다.
미국 지역에서의 KIN의 판매는 계속될 것이라고, MS는 말했다.
이러한 결정은 MS가 KIN이라는 브랜드로 두가지 핸드폰을 출시한지 두달만에 일어난 일이다. KIN ONE과 KIN TWO라고 불리는 장치들은 그 핵심에 Facebook과 Twitter 같은 SNS 서비스를 기반으로 했다. Sharp가 MS를 위해서 제작하였고 Verizon Wireless에서만 이용 가능한 이 핸드폰들은 Social Networking에 중독된 10대들을 타켓으로 했다.
그렇지만 시작부터 KIN의 전망은 어둡게 보였다. Review들은 Kin에 대해 미적지근한 반응이었으며, 극도의 판매 부진에 시달렸다.
모호한 Kin OS가 혼란을 만들다
MS는 Windows Mobile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었다. 그리고 올해 휴가 시즌에 맞춰서 Windows Phone 7을 출시에 대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그렇지만 이런 놀라운 행보에도 Kin은 4월에 출시되었으며 새로운 OS의 변종을 탑재했다.
MS가 설명하려고 했던 것처럼 Kin의 OS는 정확하게 Windows 7 폰이 아닐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새로운 OS도 아니다. 그들은 발매하면서 이것이 Windows Phone 7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하였다.
Kin은 발표되었던 Windows Phone 7의 특징으로는 보이지 않는 쉬운 공유와 자동 백업을 그 특징으로 했다. 그렇지만 그것은 핸드폰 애호가들에게 혼란을 줬을 뿐이다. MS는 지금에서야 OS를 변형시킨 것이 문제였음을 깨달은 것 같다.
Kin 프로젝트를 지휘했던 MS의 Roz Ho는 그녀의 팀이 Windows Phone 7 팀 안으로 흡수 되는 과정을 지휘하고 있
으며, 다른 역할로 옮겨지고 있다고 Endaget은 보도했다.
불완전한 스마트폰에 드는 비용
Kin은 스마트 폰이 아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스마트폰 같은 월정액 요금제를 적용했다.
발표회에서 손바닥 만한 사이즈의 Kin One-2.7 인치 스크린을 가진-은 Verizon과 2년 계약에 50$의 가격이었다. 반면 Kin Two는 3.5인치 스크린으로 100$의 가격이 매겨졌다. 몇 주가 지나서 Verizon은 두 핸드폰의 가격을 각각 30$과 80$로 내렸다.
값이 싸 보이는가? 전혀 그렇지 않다. 중요한 것은 기계에 부과되는 정액 요금제이다. 모든 Kin폰은 data요금을 내야한다. 그것은 최소 70$ 이상이다.
여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햄버거를 먹어야 하는 이들에게 그것은 핸드폰 요금으로 너무 많은 비용이다.
만약 MS가 데이터 요금제 없이 Social Networking 기능을 제공했다면 Kin은 아마 경쟁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였을 것이다.
에플리케이션과 게임의 부재
Kin이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요금제를 부과했지만, Kin을 온전한 스마트 폰이라고 할 수는 없다.
Kin폰은 브라우저를 가지고 있으며 위젯을 통해 SNS에 접속할 수 있다. 그렇지만 MS가 핸드폰에 어플리케이션과 게임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기계를 기능적으로 절름발이로 만들어버렸다.
유저들이 스마트폰 비용을 내고서 좀 괜찮은 피쳐폰을 사용하는 셈이다.
소비자들, 10대들 마저도 그리 멍청하지 않다. 그들은 Kin에 관심조차 주지 않았다.
핫한 요소의 부재
Kin은 극도로 경쟁이 치열한 핸드폰 시장에 뛰어드는 용감한 선택을 하였다. 그렇지만 Kin은 Motorola의 Cliq이나 HTC의 hero 보다 Kin을 더 좋아하는 이유를 유저들에게 납득시키질 못했다.
MS의 마케팅은 Kin을 더 안 좋은 상황으로 몰고 간 것으로 생각된다. MS는 상품을 찬양하는 가짜 트렌드 세터를 만드는 데 열중했다.
Kin은 MS의 광고대로 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Social Networking feed에 접속할 수 있는 기계였다.
그러나, 그건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가능한 것이다. 일부는 Kin보다 더 나은 기능마저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발표회에서 Kin의 twitter 클라이언트는 반쪽자리였다. 사용자들은 @ 댓글과 검색 그리고 포스팅 된 사진을 볼 수 없었다. 마찬가지로 Facebook 역시 사진을 올릴 순 있었지만 업데이트된 상태를 보거나 포스팅하는 것이 제한되었다.
MS가 실패한 drive home은 핸드폰에 있어서 진짜 혁명이었다. - 주로 자동 클라우드 백업. Kin은 모든 부분 장치, 사진, 동영상, 메시지 히스토리와 통화 기록을 모든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는 저장 공간에 백업한다 - 사용자는 그것을 조작하기 위해 아무것도 누를 필요가 없다. 핸드폰이 고장나거나 잃어버렸을 때 이것은 유용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걸 당신이 굳이 알아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원문 : http://www.wired.com/gadgetlab/2010/06/four-reasons-why-microsofts-kin-phone-fail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