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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역과 오역/News

iOS로 Apple TV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 (www.wired.com_100707)

iOS로 Apple TV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

 Apple은 TV 셋탑 박스를 핵심 요소로 만들려는 작업을 이미 마친 것 같다. : iOS는 iPad, iPhone, iPod Touch의 플랫폼으로 공급되었으며 그 영향은 이미 시작되었다.

 New York Times와 Engadget은 최근 Apple이 iOS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정밀검사를 통해 셋탑박스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각각 개제했다. Engadget에 따르면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당 100$ 정도일 것이며 “스크린이 없는 아이폰”의 형태 일수 있다.

 Apple은 루머에 대해 답변하기를 거부했지만, Wired.com은 Linkedin에서 Apple이 홈엔터테인먼트와 TV 방송에 경험이 있는 새로운 애플 인터페이스 디자인팀을 구인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일련에 움직임에 대한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것은 Apple이 iOS 플랫폼을 Apple TV로 확장할 것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Apple은 자주 Apple TV를 “취미”로 언급했다. 대박날 확률이 적었기 때문이다.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회사가 쉽게 성공을 거둘 수 없는 곳이었다. 그 곳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TV나 영화를 제공하는 경쟁자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또한 케이블 공급자들은 종종 DVR이 포함되기도 하는 셋탑 박스를 지원해주곤 했다.

 그렇지만 iOS는 Apple을 홈 엔터테인먼트 경쟁을 피할 수 있게 해줄 무기이다. 여기 iOS 기반의 Apple TV가 히트칠 수 있는 다섯 가지 이유가 있다.

 

연결된 거실(The Connected Living Room)

 고도계 분석가인 Michael Gartenberg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TV는 가정에 마지막 남은 단절된 장치가 되었다. 그렇지만 아무도 그 사실을 모른다”

 많은 숫자의 TV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고있으며, Google은 최근 TV 생산자들에게 Google TV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방할 계획임을 발표했다. Google이 계획을 세우고 있는 동안, Apple의 iOS는 iphone이 Android 폰들에 대해 경쟁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플랫폼 별로 만들어지는 Google의 OS와 달리 Apple의 우아한 OS는 서로 다른 하드웨어들 간에도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다. Google이 OS를 재정비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TV 제조사들이 비싼 3D TV를 홍보하느라고 바쁠 때, Apple은 app들을 다운받음으로써 쉽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으면서, 서드 파티들은 돈을 벌 수 있는 매우 성공적인 플랫폼을 다시 내놓았다.


거대한 유저층

 iOS기반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는 1억명 이상이다. Apple은 iOS의 소비자들이라는 거대한 관객에게 장치를 팔면서 Apple TV를 위한 싼 기본 리모컨을 포함하는 것과 같다. 이 시나리오에서 iphone,ipad,ipod touch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Apple TV를 사용하면서 특별한 혜택을 받게 될 것이며, 매우 유사한 조작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전력적인 관점에서 Apple은 그들의 블록버스터급 상품을 “취미”라고 단정했던 것이며, 이것은 매우 현명한 행보였다.


TV Apps? 물론이죠

 거대한 소비자 베이스 뿐만 아니라, iOS 플랫폼은 이미 200,000개 이상의 앱을 가지고 있다. iPhone과 iPad용으로 만들어진 앱을 대형 스크린 HDTV에 맞게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많은 숫자의 앱들은 TV와 거실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상상해보라. TV로 인터넷라디오 방송을 듣고, 화상 회의를 하거나 Hulu앱을 한다. 더해서 Apple TV 앱 스토어는 그림을 당신의 텔레비전에 맞추고, 음향을 조정하고, iPhone을 얇고 터치 기능이 있는 리모컨으로 바꿔주는 앱을 선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거대한 iOS 유저층과 결합한 Apple의 iAd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 소개된 덕분에 서드 파티 개발자들은 iPhone에서 처럼 혁신적이고 독특한 Apple TV 앱 개발을 통해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모션에 기반한 게임

 게임은 더욱 흥미로워 질 것이다. Apple은 이미 콘솔게임 제작사들과 직접적으로 경쟁을 하면서 안정적인 지위를 확보했으며 iOS 게임을 TV로 확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독립 게임 게발자들은 콘솔 게임보다 가격을 적게 책정할 것으로 보인다. 혁신적인 게임을 만드는 제작사들은 모든이들을 위해 만들 것이다. 어린이와 십대들, 성인들과 심지어 할머니 까지. 이것은 지겨운 3-D TV 제작사들이 매니악한 Xbox360이나 PS3유저들을 목표로 하는 것과 대조된다. 게다가, gyroscope를 탑재한 iPhone4는 이미 Nintendo의 Wii 콘트롤러보다 더 낳은 모습을 보여준다.

  2009년에 이미 iOS는 5%의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것은 2008년 대비 4배가량 증가한 수치이다. 이것은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이 게임을 생각했을 때 그것은 iOS에 있어서 부분적인 목적이었을 뿐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플랫폼은 겨우 2년차에 지나지 않는다. iOS가 TV game에 있어서 그 영역을 확장시킬 것을 상상해보라.


케이블 TV에 대한 대안

 Apple이 값비싼 케이블 티비 시청자들을 위한 매력적인 대안으로 미디어를 수신할 수 있는 클라우딩을 기반으로 한 iTunes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또한 iOS의 Hulu+, the ABC TV 같은 앱들과 Netflix는 케이블 티비 요금을 줄이거나 아예 내지않을 방법을 찾는 인터넷 소비자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했다.

 우리는 이미 케이블 TV에 지출되는 비용이 천천히 줄어들고 인터넷 TV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을 보고 있다. Centris의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케이블에 지출되는 비용은 2008년 3분기의 79$에서 2009년 3분기의 70$로 줄었다. 동시에 더 많은 TV 콘텐츠들이 무료로 온라인에서 이용가능하게 되었다. internet TV startup Boxee의 CEO Avner Ronen은 대략적으로 60% 정도의 TV방송과 10%의 케이블 티비 방송이 인터넷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한 것으로 보았다.

 
* 원문은 wired.com에 개제된 기사로 본인의 의오역이 난무하는 글입니다. 읽어보신 후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